2019년 지구의 날, 초록천사 발대식 및 생물종 다양성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작성자: 안산녹소연님    작성일시: 작성일2019-04-19 10:58:04    조회: 530회    댓글: 0
벛꽃이 만개하고 날씨가 아주 좋았던 오늘!
오전 10시에서-13시까지,
안산녹색소비자연대의 청소년 회원인 초록천사 3기 친구들이
발대식 및 생물종 다양성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2019년 지구의 날의 의미를 함께 담아 진행했던 이번 발대식에는,
총 52명의 초록천사 회원들이 함께해주었고,
안산녹색소비자연대의 대표님, 멘토단장님, 녹색나눔단 회장님 및 나눔단 선생님들을 포함해 총 70여명의 인원이 함께 했습니다.
첫번째로는 아이들이멸종위기에 처한 꿀벌에게, 우리에게 많은 것을 아낌없이 내주는 나무에게, 또는 나의 친구에게, 내가 살고있는 지구에게 등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초록천사로서의 첫 마음을 담아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편지는 초록천사 활동이 마무리 될 즈음에 다시 나눠줄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멘토선생님들과 함께 공원으로 나가 조그마한 식물을 준비해온 화분에, 재용기에 옮겨 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끝으로, 아이들에게 지구의 날에 대한 간단한 의미와 식물을 3개 심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심은 3개의 식물 중 하나는 직접 가꿔보고, 나머지 두 개는 주변 이웃과 친구에게 나눠주며, 아이들이 지구의 날 관련 서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었습니다.

아이들이 옮겨심을 주변 친구와 이웃에게 나눠주며 지구의날 서명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에 아이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끝마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이 서명 캠페인 용지를 가져갔을텐데, 서명을 받은 후 사진을 찍어서 남겨주신 후 멘토선생님들을 통해서 4월 중으로 수거하도록 하겠습니다!
(4/22일 지구의 날을 잘 활용해서 진행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글 옵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